제37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1996년4월2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37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전문위원 김용수)


                   (10시00분 개식)

○사회 김용수 지금부터 제37회 거창군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전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재선 8만 군민 여러분!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군정에 바쁘신 가운데서도 제37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정주환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남녘에서부터 봄 소식과 함께 만물이 소생하는 약동의 계절에 이렇게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국민은 외부적인 도전과 파도가 거셀수록 홀연히 일어나 응징하고 이를 극복하여 나가는 강인하고 끈질긴 민족성을 갖고 있습니다.
   21세기를 눈 앞에 둔 시점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이룩한 결과 우리의 경제는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1만불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그에 따른 국민의 의식과 인식은 아직도 후진국 수준에 머물러 있어 각종 부조리와 비리가 만연되어 검소와 절약, 근면과 성실, 상부상조의 미풍양속 등이 퇴색되어 가고 있는 우리의 현실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지방 행정의 최대 목표는 주민의 복지 증진입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집행하는 예산이 진정 유효 적절하게 쓰여지는지,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시책과 중ㆍ장기 계획은 잘 추진되고 있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행정의 홍보도 중요하지만 주민이 행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때만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2대 거창군 의회가 구성되어 그동안 우리 의원들은 의정 활동의 견문을 넓히기 위해 시간이 허락될 때마다 자체 의원 연수를 하여 왔으며, 의원 본연의 사명감을 더욱 무겁게 느끼면서 자치의 기틀을 정착 발전시키기 위해 나름대로 성심껏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자치란 의욕만 갖고 되는 것도 아니고 진정한 민의에 바탕을 둔 자치 의식과 발전 지향적인 탐구와 노력, 그리고, 주민, 의회, 행정 기관 모두가 참여와 관심을 보일 때만이 지방자치는 발전되어 나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양한 주민의 욕구와 변화되고 있는 주민 의식을 겸허하게 수렴하여 주민과 행정간의 원만한 견인차 역할을 다하여 반드시 필요한 대의기관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번 임시회때 군민의 생활 및 생존권 보존을 위한 황강 취수장 설치 반대  특별 위원회를 구성하여 플래카드를 제작 게시하고 읍ㆍ면별로 반대 조직을 결성하는 등 주민 반대 여론을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러한 확고한 결의가 관철될 때까지 단계별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며, 이를 제지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금번 임시회에서는 제ㆍ개정되는 조례안 심사와 공유 재산 관리 계획 변경안, 지방채 발행 차입 동의안을 상정해 놓고 있으며, 또한, 금년도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위천 남산 석재 농공단지 조성 사업장을 현지 점검하기 위하여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주민의 뜻이 어디에 있으며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를 생각하고 그러한 것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이루어지고 있는지, 보다 깊은 관심을 가지고 우리 군의 균형있는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안건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우리 군민 모두가 2000년대를 향한 꿈을 키우고 설계할 수 있는 풍요로운 거창을 건설하는데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노력을 기대하며, 거창군의회 제37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웃음이 계속되는 행운과 건강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6년 4월 2일, 거창군의회 의장 이재선.
○사회 김용수 이상으로 제37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1인)
  신전규박진철백태인
  이현영채영주강규석
  이문행정순우박종권
  이재선조창환
○출석공무원(20인)
  군수정주환
  부군수권영필
  기획실장이채순
  문화공보실장이우상
  내무과장이종천
  사회진흥과장최영길
  재무과장배상규
  지적과장이인원
  사회과장김수찬
  산업과장윤상현
  환경보호과장허원도
  가정복지과장이신자
  산업과장윤상현
  지역경제과장신광범
  산림과장안갑상
  건설과장김성규
  도시과장박종춘
  보건소장방득용
  농촌지도소장장문석
  기술보급과장김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