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거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거창군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4월05일(월) 오전11시09분
장소: 특별위원회실

의사일정
1. 위원장 선임의 건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 선임의 건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11시09분 개의)

○위원장직무대행 권재경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권재경 위원입니다. 거창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 제2항의 규정의 의하여 본 위원이 위원장 선임을 위한 회의를 주재하게 되었습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의사진행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256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중 제1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가 구성되고 본 특별위원회에 회부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자 합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6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중 제1차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위원장 선임의 건
○위원장직무대행 권재경 먼저 의안을 상정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호선방법은 추천이나 무기명 투표 등의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추천에 의해 선임하고자 하는데 그렇게 해도 되겠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호선방법은 추천에 의한 방법으로 하겠습니다. 위원장으로 추천하실 위원이 계시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이재운 위원,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운 위원 예, 위원장에 이홍희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권재경 예, 이재운 위원께서 이홍희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하자는 추천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조금 전 이재운 위원이 추천한 이홍희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선임의 건에 이홍희 위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새로운 위원장이 선임되었습니다. 의사진행에 협조하여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이홍희 위원님, 나오셔서 인사말씀과 함께 계속해서 회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이홍희 예,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위원보다 훌륭하신 여러 위원님들이 많으심에도 불구하고 본 위원을 위원장의 소임을 맡겨 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가 기간 내에 원활하게 잘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도 본 특별위원회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계속해서 의사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11시12분)

○위원장 이홍희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특별위원회에 부위원장 1명을 두도록 되어 있으며 부위원장은 위원회에서 호선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호선방법은 위원장 선임방법과 마찬가지로 추천에 의한 방법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그렇게 해도 되겠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그러면 호선방법은 추천에 의한 방법으로 하겠습니다. 추천하실 위원님 계시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권순모 위원님, 말씀하여 주십시오.
권순모 위원 예, 부위원장에 신재화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이홍희 예, 권순모 위원으로부터 신재화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자는 추천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추천하실 위원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신재화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신재화 위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신재화 위원께서는 앉은 자리에서 간단히 인사말씀 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신재화 예, 본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홍희 위원장님을 잘 보필해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가 원만하게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홍희 예, 오늘 본 특별위원회에서 선임된 위원장, 부위원장 선임결과는 의장님께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회의는 모두 마치고 4월 09일 금요일 본 회의실에서 제2차 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56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중 2021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4분 산회)


○출석의원명단(10인)
  최정환김향란표주숙김종두
  심재수신재화이재운권재경
  권순모박수자
○출석전문위원(3인)              
  신종호신순화진학성
○속기사고영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