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거창군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거창군의회사무과

일 시 : 1995년7월14일(금)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실

의사일정
1. 간사선임의건

심사된안건
1. 간사선임의건

(13시37분 개의)

○위원장 전재익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0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장으로부터 선임 통보된 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명단을 사무직원이 보고하겠습니다. 사무직원은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계장 김용수 의사계장 김용수입니다. 의장으로부터 선임 통보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명단 및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사항과 직무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장으로부터 선임 통보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명단은 위원장에 전재익 위원, 위원에 백태인 위원, 이현영 위원, 강규석 위원, 조창환 위원으로 다섯 분이 통보되어 왔습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사항과 직무로서는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 의회사무과 소관에 속하는 사항, 회의규칙 및 의회운영과 관련된 각종 규칙에 관한 사항 등의 직무를 수행합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전재익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인 본 의원이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부덕합니다. 앞으로 여러 위원님과 잘 상의해서 의회운영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제 인사에 대하고저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위원 소개 및 인사를 하겠습니다.
먼저 의석 순서에 따라 강규석 위원님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규석 위원 북상 출신 강규석 위위원입니다. 제가 부덕하기 짝이 없는데 운영위원회 소속으로서 과연 충실히 일을 할 수 있을는지 의문이 됩니다만 앞으로 시종일관 배움의 자세로써 충분히 노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전재익 감사합니다. 다음은 백태인 위원님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백태인 위원 네, 주상 출신 백태인입니다. 제가 운영위원이라는 명칭을 달고 보니까 막중한 이 업무를 수행할까, 걱정이 됩니다. 어쨌든 위원장님을 비롯하여 최선을 다할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전재익 감사합니다. 특히, 백태인 위원님께서는 우리 운영위원 중에서 제일 연세가 높으신 것같습니다. 앞으로 젊은 저희들을 잘 지도 편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현영 위원님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현영 위원 웅양 출신 이현영 위원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에 조금도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위원장님을 모시고 여러 동료 위원님들과 열심히 일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전재익 감사합니다. 다음, 마지막으로 조창환 위원님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창환 위원 예, 가북면 출신 조창환 위원입니다. 앞으로 맡은 바 책무에 충실히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전재익 감사합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직무를 보좌할 의사계장을 소개합니다.
○의사계장 김용수 의사계장 김용수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업무 전반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 위원장님과 또 위원님 여러분을 모시고 성과 열을 다해서 열심히 보좌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전재익 의사계장님, 앞으로 협조를 잘 좀 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간사선임의건
(13시42분)

○위원장 전재익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간사 선임은 위원님의 구두호천 방법으로 실시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간사로 선임할 위원을 구두 호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현영 위원 북상 출신 강규석 위원님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위원장 전재익 방금 이현영 위원께서 북상 출신 강규석 위원을 간사로 추천해 주셨습니다. 또 다른 위원님 말씀 없으십니까?
백태인 위원 이현영 위원님이 하신 말씀에 동의합니다.
○위원장 전재익 말씀하실 위원님 더 안 계시면 강규석 위원을 의회운영위원회 간사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간사 선임 결과는 의장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간사로 선임된 강규석 위원께서 인사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강규석 네, 위원님들 감사합니다. 제가 부덕하기 짝이 없는데, 과연 간사의 역할까지 맡아서 충실히 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노력할 수 있을는지 걱정스럽습니다마는 위원님 여러분들의 도움을 최대한 받아서, 또한 제가 최대한의 노력으로써 열심히 의회운영위원회 운영에 뒷받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전재익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44분 산회)


○출석위원명단(6인)
  백태인이현영강규석
  전재익조창환이재선
○출석공무원
  의사계장김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