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3회 거창군의회(임시회)

총무위원회회의록

제1호
거창군의회사무과

일시: 2022년7월4일(월) 11시03분
장소: 총무위원회실

의사일정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11시03분 개의)

○위원장 표주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3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중 제1차 총무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본 위원에게 제9대 거창군의회 전반기 총무위원회 위원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 데 대하여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훌륭하신 위원님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2년 동안 최선을 다해 위원장으로서의 소임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위원회가 효율적으로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총무위원회 소관 부서로는 기획예산담당관, 행정과, 미래전략과, 인구교육과, 민원소통과, 재무과, 문화관광과, 복지정책과, 행복나눔과, 보건소, 체육시설사업소로 우리 위원회에서는 이 소관 부서의 업무와 관련되는 예산안, 조례안, 일반의안 등을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현재 위원님들이 앉아 계시는 의석 순서는 아직 부위원장이 선임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명 가나다순으로 임시 배정되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부위원장 선임 후, 다음 회기부터는 의석 배정을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제9대 거창군의회 전반기 총무위원회 첫 회의로『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안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11시05분)

○위원장 표주숙  의사일정 제1항『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거창군의회 위원회조례 제11조에 따르면, 위원회에는 부위원장 1인을 두도록 되어 있으며 부위원장은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이를 본회의에 보고토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부위원장을 호선하는 방법에는 구두추천, 투표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해 구두추천을 받아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예」하는 위원 많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부위원장을 구두추천의 방법으로 호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위원장으로 추천하실 위원이 계시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이재운 위원님 말씀하십시오.
이재운 위원  예. 신중양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표주숙  예, 이재운 위원으로부터 신중양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자는 추천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추천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그러면 조금 전 이재운 위원님이 추천한 신중양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많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부위원장 선임의 건」에 신중양 위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신중양 위원님께서는 앉은 자리에서 간단히 인사 말씀을 주시기 바랍니다.
신중양 위원  네. 부족한 저에게 부위원장의 소임을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원장님을 도와서 총무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화합되는 그런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제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표주숙  오늘 부위원장 선임 결과는 의장님께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63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중 제1차 총무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8분 산회)


○출석위원명단(5인)
  신중양김홍섭표주숙이재운
  신미정
○속기사
  정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