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군민소통하는 다시뛰는 거창군의회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거창군의회 이홍희 의원입니다.

이홍희

HOME 회의록 5분자유발언

5분자유발언

5분자유발언 자유발언보기, 각항목은 회기, 차수, 의원, 제목, 첨부파일로 구분됨
위천중학교 폐교지에 공립연극특성화고등학교 유치하여 명품교육도시로서 위상을 세우자
이홍희 의원 회기 제221회
차수 제2차
의원 이홍희
작성일 2016.11.07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김종두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양동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 홍 희 군의원입니다.


 


풍성한 결실을 맺는 수확의 계절도 지나고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입니다.


 


대학입학이라는 농사를 준비해 온 수험생들이 그간 쌓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야 할 날도 열흘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거창은 중학교 보다 고등학교가 더 많은 명실공히 교육도시입니다.


 


이런 거창에 공립 연극 특성화 고등학교를 유치 신설하자는 바람이 일어 힘을 보태주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최근 위천면 19개 마을 이장님들의 염원이 담긴 공립연극고등학교 유치성명서 발표를 반갑게 생각하며 마을 뿐 아니라 군내 곳곳에서 유치신설을 희망하는 여론이 들불처럼 번지는 것은 참으로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덕유산 중학교가 지난 9월 새롭게 단장하여 개교를 함으로서 폐교지인 위천중학교에 공립연극고등학교를 유치신설하자는 요지의 바램이었습니다.


 


거창군은 국제연극제를 필두로 4계절 연극제를 할 만큼 오랫동안 연극의 도시로 이미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극관련단체와 연극인들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말 그대로 연극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수려한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끼고 서 오래도록 널리 알려진 국제연극제가 28회 째 이어지고 있는 수승대를 끼고 있는 북상 위천면은 면민들 입장에서만 본다면 오랜 인재의 산실이었던 마리중학교 폐교에 이어 이번에는 위천중학교까지 덕유중학교로 통폐합됨으로 인한 소외감이나 박탈감이 얼마나 크겠습니까?


 


이런 시점에 경남도교육청에서 교육도시 연극도시 거창에 공립연극고등학교 신설을 추진하려한다는 소식은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밀양의 영화고등학교 신설과 고성의 음악고등학교 신설이나 하동의 녹차학교 추진에 맞춘 교육도시 연극도시 거창에 공립연극 특성화고등학교 신설추진은 어쩌면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거창군을 익히 잘 알고 아끼는 경남도 교육청의 특성화 고등학교 신설정책 방향과 박종훈 경남도 교육감님의 거창에 대한 높은 이해와 배려라는 점에서 고개 숙여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전국단위모집의 공립특성화고등학교가 들어온다는 것은 작게는 교직원 인건비나 운영비 등 적잖은 교부금이 위천농협에 유입된다는 것이고 전국에서 학생 뿐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를 위시하여 상주인구 유동인구가 늘어나서 인구유입 지역농산물 소비증가 등 지역경제활성화에도 적지않은 파급효과가 예상되는 것입니다.


 


크게는 거창이 연극 분야의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요람으로 전국의 많은 연극인과 연극에 관심을 가진 학생 학부모들에게는 명품교육도시 거창에서 한발 더 나아가 명품연극도시 거창으로 랜드마크하고 연극브랜드 구축 토대를 마련하는 산실이 될 것입니다.


 


연극 특성화고등학교 구성원들과 지역주민들이 지역의 교사들이 신설되는 학교에 애정어린 관심을 갖고 소통하고 연극 인프라가 특성화 고등학교의 교육과정등 학교운영에 힘을 보탠다면 거창의 연극특성화고등학교는 승승장구할 것이며 경남도교육청의 특성화고등학교 정책방향의 모범이 될 것이며 예의주시하고 있는 교육부에서도 경남의 특성화고등학교 정책의 성공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낼 것입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