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6회 본회의 제1차 2021.04.05

영상 및 회의록

제256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21년4월5일(월) 오전10시00분

제256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담당주사 김태용)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태용 지금부터 제256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아름다운 봄꽃이 만개하고 만물이 푸르름을 더해가는 4월의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군민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봄의 기운을 맘껏 누리지 못하는 ‘춘래불사춘’의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어려운 일상에서 성숙한 군민의식을 보여주신 7만 군민 여러분과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는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백신접종이 시작된 만큼 일상회복의 희망이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는 그날까지 모두 한마음으로 이겨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최근 LH 직원들의 부도덕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비단 그들만의 문제는 아니겠지만 우리 사회가 이제는 집은 삶의 터전을 위한 목적이어야지 투기의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에는 공직자의 공렴(公廉)정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일을 처리함에 있어 매사에 공정해야 할 것이고 자기 자신에 대해선 항상 청렴을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공직자의 언행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자신이 아는 것처럼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공렴(公廉) 정신을 마음에 새겨 공정하고 청렴함을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있는 민생경제 지원을 위한 추가경정 예산안과 군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및 일반의안 심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무엇보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 안정을 위해 추가경정 예산안이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꼼꼼히 심사해 주시고 각종 의안에 대해서도 세밀하게 검토하여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회기에 의결되는 추가경정 예산안은 신속한 집행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모두가 평온한 일상을 하루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느덧 2021년도 1분기가 지나갔습니다. 4월은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미흡한 점은 보완하여 본격적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견인해야 할 시기입니다.
또한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어려운 농촌 현실을 다 같이 걱정하는 마음으로 농업용수로 관리와 영농자재 준비 등 영농지원에 행정력을 집중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거창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한 희망찬 회기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하면서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늘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1인)
최정환, 김향란, 표주숙, 김종두
심재수, 이홍희, 신재화, 이재운
권재경, 권순모, 박수자,
○의회사무과(2인)
의회사무과장, 김진근
전문위원, 신순화
○출석공무원(25인)
군수, 구인모
부군수, 최영호
행정복지국장, 류지오
경제산업국장, 전정규
기획예산담당관, 권해도
행정과장, 곽승욱
미래전략과장, 김성윤
민원소통과장, 정현수
재무과장, 이규섭
문화관광과장, 조호경
복지정책과장, 강준석
행복나눔과장, 이호현
경제교통과장, 윤광식
안전총괄과장, 정세환
산림과장, 최태환
환경과장, 임춘구
건설과장, 박달호
도시건축과장, 김춘곤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병주
농업축산과장, 김규태
농업기술과장, 김윤중
행복농촌과장, 성수용
보건소장, 이정헌
수도사업소장, 장봉기
체육시설사업소장, 김장웅
○속기사, 고영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