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2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22년3월22일(화) 오전10시00분

제262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담당주사 진학성)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진학성 지금부터 제262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춥고 메말랐던 겨울이 지나 봄의 시작을 알리는 매화가 꽃피는 계절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리던 봄비가 전국을 뒤덮었던 매서운 화마를 꺼뜨리고 초록 새싹을 움틔우는 생명의 물줄기를 전한 것처럼 여러분의 마음속에 간직하던 근심과 걱정을 훌훌 털어버리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봄기운을 만끽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오미크론 변이에 의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대량으로 발생하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제262회 임시회를 무사히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먼저 오랜 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에 따른 불편과 심리적,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비회기 중에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군민들의 어려운 사정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 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본연의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코로나19 방역과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2022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일반의안’ 등을 처리하게 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의안 심의 시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이 군민의 눈높이에 맞고 진정으로 필요한 사업인지를 면밀히 따져 검토와 지적을 병행해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지적하고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성의 있는 태도로 답변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건조한 날씨에 따른 산불예방과 취약지역 점검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하셔서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는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치렀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선거는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리더를 뽑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군민 여러분들께서는 적극 동참하여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올바른 민의가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제8대 거창군의회는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흔들림 없는 의정활동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영농철이 시작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바빠지는 시기이지만 잠시 주변을 둘러보는 여유를 가지고 만물이 생동하는 봄의 경이로움을 느껴 보시기 바라며 끝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7분 폐식)


○출석의원명단(8인)
  최정환김향란김종두심재수
  이홍희신재화권재경박수자
○의회사무과(2인)
  의회사무과장김진근
  전문위원김진식
○출석공무원(28인)
  군수구인모
  부군수김태희
  행정복지국장이규섭
  경제산업국장박달호
  기획예산담당관김성윤
  행정과장권해도
  미래전략과장신순화
  인구교육과장옥진숙
  민원소통과장조정순
  재무과장정현수
  문화관광과장조호경
  복지정책과장신동범
  행복나눔과장이호현
  경제교통과장윤광식
  안전총괄과장정세환
  산림과장강신여
  환경과장신종호
  건설과장장봉기
  도시건축과장김춘곤
  농업기술센터소장김윤중
  농업기술과장박승진
  행복농촌과장김동석
  보건소장이정헌
  보건정책과장이수용
  건강증진과장김경애
  수도사업소장강광석
  체육시설사업소장이지은
  거창사건사업소장김성목
○속기사고영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