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1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22년1월18일(목) 오전10시00분

제261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담당주사 진학성)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진학성 지금부터 제261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새해를 맞아 처음 열리는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희망찬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굳센 기운을 받아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다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군 의회가 맡은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시고 더 나은 거창이 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내 주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코로나19의 위협 속에서 우리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 하시면서 지난해 뛰어난 군정 성과를 거두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13일 개정된 지방자치법이 시행됨에 따라 민의를 제대로 반영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의회 민주주의 실현에 역사적인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군의회도 인사권 독립에 따른 사무직원의 의회 전입과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 중이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우리 의원들이 더 활발하게 주민과 소통할 수 있고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제도에 반영할 수 있는 여건들이 마련될 것입니다.
우리 의회와 의원들은 마련된 여건을 바탕으로 군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잘 듣고 우리군의 정책결정 과정에 여러분들의 목소리가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는 2022년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와 각종 조례안 및 일반 의안을 처리하는 회기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올 한 해 업무계획을 꼼꼼하게 살피셔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소상공인 지원 등 민생경제 회복대책이 잘 마련되어 있는지 심도 있게 검토하여 주시고 개선해야 될 사항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하셔서 군민이 행복한 거창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성실한 답변으로 이번 임시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국의 고전 역경에는 ‘좋은 쇠는 뜨거운 화로에서 백번 단련된 다음 나오는 법이며 매화는 추운 고통을 겪은 다음 맑은 향기를 발하는 법이다.’ 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 모두가 지쳐가고 있지만 이 고난을 이겨내고 나면 우리는 좋은 쇠, 향기로운 매화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록 대가족이 함께 모여 정을 나누기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멀리서라도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안부를 전하시는 큰 명절 설이 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추운날씨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1인)
  최정환김향란표주숙김종두
  심재수이홍희신재화이재운
  권재경권순모박수자
○의회사무과(3인)
  의회사무과장김진근
  전문위원김진식
  전문위원정미영
○출석공무원(29인)
  군수구인모
  부군수김태희
  행정복지국장이규섭
  경제산업국장박달호
  기획예산담당관김성윤
  행정과장권해도
  미래전략과장신순화
  인구교육과장옥진숙
  민원소통과장조정순
  재무과장정현수
  문화관광과장조호경
  복지정책과장신동범
  행복나눔과장이호현
  경제교통과장윤광식
  안전총괄과장정세환
  산림과장강신여
  환경과장신종호
  건설과장장봉기
  도시건축과장김춘곤
  농업기술센터소장김윤중
  농업축산과장김규태
  농업기술과장박승진
  행복농촌과장김동석
  보건소장이정헌
  보건정책과장이수용
  건강증진과장김경애
  수도사업소장강광석
  체육시설사업소장이지은
  거창사건사업소장김성목
○속기사고영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