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9회 본회의 제1차 2021.10.27

영상 및 회의록

제259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21년10월27일(수) 오전10시00분

제259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담당주사 김태용)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태용 지금부터 제259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온 산이 형형색색 저마다의 빛을 뽐내고 들에는 갖가지 곡식이 무르익어 가을걷이가 한창인 10월의 막바지에 제259회 거창군의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갑작스러운 이상기온으로 예년보다 빨리 다가온 한파로 마음까지 움츠러드는 시기에 군민 고충 해결과 지역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동료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거창 구치소 갈등, 거창국제연극제 파행,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 등 어려운 여건을 잘 극복하고 거창 승강기 밸리, 거창 창포원, 빼재 산림레포츠파크,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 등 우리 군 미래 먹거리 산업의 초석을 잘 닦아 나가시는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1년이 두 달여 남은 현재 우리는 지난 일년의 성과와 과오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2022년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여 미완료된 사업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여 마무리해 주시고 추진이 불가한 사업은 문제의 원인에 대한 심도 있는 성찰과 함께 문제점을 보완하여 새로운 시작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 등 청취’를 비롯한 조례안 및 각종 의안의 심의와 현장방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시 업무계획과 주요 사업이 현실성 있고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지 군민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하고 우리 군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인지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한 해 동안 노력한 성과들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금년도 사업을 잘 마무리해 주시고 2022년도에 새로이 시작될 사업 계획에도 철저를 기하여 첫 단추가 잘 맞춰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코로나와의 공존을 준비하고 있는 지금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겨울철 실내활동 증가로 인한 감염자 폭증이라는 우려가 상존하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개인 위생관리와 방역조치를 철저히 하여 코로나19 이전의 삶을 되찾는데 힘을 보태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마지막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0시07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1인)
최정환, 김향란, 표주숙, 김종두
심재수, 이홍희, 신재화, 이재운
권재경, 권순모, 박수자,
○의회사무과(3인)
의회사무과장, 김진근
전문위원, 신종호
전문위원, 정미영
○출석공무원(29인)
군수, 구인모
부군수, 최영호
행정복지국장, 류지오
경제산업국장, 곽승욱
기획예산담당관, 권해도
행정과장, 이규섭
미래전략과장, 김성윤
인구교육과장, 임양희
민원소통과장, 김성목
재무과장, 정현수
문화관광과장, 조호경
복지정책과장, 강준석
행복나눔과장, 이호현
경제교통과장, 윤광식
안전총괄과장, 정세환
산림과장, 강신여
환경과장, 임춘구
건설과장, 김장웅
도시건축과장, 김춘곤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병주
농업축산과장, 김규태
농업기술과장, 김윤중
행복농촌과장, 성수용
보건소장, 이정헌
보건정책과장, 이수용
건강증진과장, 김경애
수도사업소장, 장봉기
체육시설사업소장, 신순화
거창사건사업소장, 조정순
○속기사, 고영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