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8회 본회의 제1차 2021.09.02

영상 및 회의록

제258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21년9월2일(목) 오전10시00분

제258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담당주사 김태용)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태용 지금부터 제258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구인모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 가을의 초입에 접어드는 9월에 제258회 거창군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군민의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지방소멸의 시대에 다양한 시책 개발과 사업 추진으로 우리군 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하시는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코로나19라는 재난이 우리 일상을 흔들어 놓은 지도 어느덧 1년 8개월이 지났고 그동안 우리의 삶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사람을 만나 소통하는 소소한 즐거움을 잃어버렸고 얼굴을 맞대기 어려우니 인심도 각박해진 듯합니다.
우리 소상공인들의 이마에는 주름이 더해졌고 보건 및 방역을 담당하는 의료기관에는 피로가 극에 달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군도 지난 8월 코로나사태 이후 최다 유행으로 볼 수 있을 만큼 확진자가 속출했으나 현재는 점차 진정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8월의 사례에서 보았듯이 순간의 방심은 또 다른 유행을 가지고 올 수 있음을 군민 여러분들께서는 잘 아셔야 할 것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시고 개인적인 모임을 최대한 자제하여 나와 가족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우리 거창군 의회도 군민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각계각층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군민과 하나 되는 자세로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이 상정되었습니다. 추석 전 지급을 목표로 하는 이번 지원금이 가계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풍성한 추석을 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및 각종 의안을 처리하고 이틀에 걸친 군정질문을 통해 우리 군의 정책이 올바르게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함으로써 군민의 궁금증 해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의안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고 군정질문을 통해서 현재 추진하는 사업에 문제가 있다면 과감히 지적해 주시고 잘된 점이 있으면 칭찬을 아끼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의안 심사 과정과 군정 질문 중 의원님들이 궁금해 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성실히 답변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제8대 거창군의회가 개원한 이래 3년이 흘러 어느덧 1년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 와 있습니다.
남은 기간 우리 의회는 열과 성을 다하여 군민의 삶이 조금이라도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예로부터 추석은 오곡백과가 무르익어 연중 어느 때보다 풍요로운 시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 친지들이 함께 모이기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가까이 하셔서 가족 간의 정을 나누시기 바라며 모든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1인)
최정환, 김향란, 표주숙, 김종두
심재수, 이홍희, 신재화, 이재운
권재경, 권순모, 박수자,
○의회사무과(3인)
의회사무과장, 김진근
전문위원, 신종호
전문위원, 정미영
○출석공무원(29인)
군수, 구인모
부군수, 최영호
행정복지국장, 류지오
경제산업국장, 곽승욱
기획예산담당관, 권해도
행정과장, 이규섭
미래전략과장, 김성윤
인구교육과장, 임양희
민원소통과장, 김성목
재무과장, 정현수
문화관광과장, 조호경
복지정책과장, 강준석
행복나눔과장, 이호현
경제교통과장, 윤광식
안전총괄과장, 정세환
산림과장, 강신여
환경과장, 임춘구
건설과장, 김장웅
도시건축과장, 김춘곤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병주
농업축산과장, 김규태
농업기술과장, 김윤중
행복농촌과장, 성수용
보건소장, 이정헌
보건정책과장, 이수용
건강증진과장, 김경애
수도사업소장, 장봉기
체육시설사업소장, 신순화
거창사건사업소장, 조정순
○속기사, 고영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