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8회 본회의 제1차 2023.01.11

영상 및 회의록

제268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23년1월11일(수) 오전09시58분

제268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하여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의사담당주사 진학성)

(09시58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진학성 의사담당주사 진학성입니다.
지금부터 제268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홍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3년 새해 첫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토끼의 기운을 받아 우리 군과 여러분의 가정 모두가 크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언제나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밤낮 없이 바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거창군 발전을 위한 멈추지 않는 행보로 역대 최대 규모인 2,643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하고 민선 8기 첫 조직 개편으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계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거창군의회는 2023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군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며, 군민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이해관계를 떠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는 2023년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 청취와 조례안 및 일반의안을 처리하게 될 것입니다.
조직 개편과 정기 인사로 각종 사업의 시행 부서가 변경되고 업무가 조정되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군정의 혼란이 없도록 부서 간 최대한 빠른 협의로 우리 군의 미래를 위한 사업들이 막힘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께서는 업무 보고 시 부서 개편과 인사 이동 초기의 혼란을 감안하셔서 원만한 보고 청취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주비수불행(舟非水不行)!
물이 없으면 배가 갈 수 없는 것처럼 주민이 없으면 정치와 행정은 존재의 의미가 없습니다.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이 말을 명심하셔서 올 한 해도 군민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입안하고 추진해 주셔서 거창군 발전과 군민 행복 실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이 코앞으로 다가옵니다.
그간 코로나 19로 인하여 가족, 친지 간에 함께 모여 정을 나눌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 설에는 함께 모여 끈끈한 가족의 정을 다시 한번 다지는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유난히 추운 올 겨울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10시05분 폐식)

○속기사
정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