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7회 본회의 제1차 2021.06.10

영상 및 회의록

제257회 거창군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21년6월10일(목) 오전10시00분

제257회거창군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담당주사 김태용)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태용 지금부터 제257회 거창군의회 2021년도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녹음이 더욱 짙어가는 여름의 초입에서 제257회 거창군의회 제1차 정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생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방문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면서 의정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한들대교 개통, 거창창포원 개장, 승강기 시험타워 산업복합관 착공,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3년 연속 수상 등 군정전반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신 구인모 군수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7만 거창군민 여러분의 기대와 희망 속에 제8대 거창군의회가 개원한 지가 어느덧 3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은 물론이고 전문성, 생산성, 창의성을 바탕으로 군민불편 해소를 위해 조례제정과 연구하는 자세로 의정연구회를 구성하는 등 의정역량 강화로 군민의 눈높이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공행공반(空行空返)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행동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돌아오는 것이 없듯이 우리가 군민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 할수록 군민들의 삶은 편안하고 행복해 질 것입니다.
앞으로도 남은기간 개원 때 다짐했던 초심을 잃지 않고 한결같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군민의 희망을 실현하는 열린 의회는 낮은 자세로 군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고 소외된 이들의 삶을 응원하는 거창군의회가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20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조례안 등 비중 있는 많은 의안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에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가 군정의 올바른 방향 제시와 군민의 뜻을 반영한다는 차원에서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의제인 만큼 집행부에서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올바르게 추진되었는지 면밀히 평가해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결산 심사에 있어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집행기관의 예산 집행 전반에 대하여 낭비된 예산은 없었는지 예산이 투명하고 적법하게 사용되었는지를 두루 살펴 이번 결산심사가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준비하는 의정활동의 중요한 과정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인 것을 명심하여 정확한 자료 준비는 물론이고, 성실하고 책임 있는 자세에 명확한 답변으로 행정사무감사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의 거룩한 희생과 숭고한 뜻을 다시 한 번 가슴에 되새기고 그 유족들에게 위로와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기관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협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우리 모두의 열정이 담긴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군민 여러분과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1인)
최정환, 김향란, 표주숙, 김종두
심재수, 이홍희, 신재화, 이재운
권재경, 권순모, 박수자,
○의회사무과(3인)
의회사무과장, 김진근
전문위원, 신종호
전문위원, 신순화
○출석공무원(27인)
군수, 구인모
부군수, 최영호
행정복지국장, 류지오
경제산업국장, 전정규
기획예산담당관, 권해도
행정과장, 곽승욱
미래전략과장, 김성윤
인구교육과장, 임양희
민원소통과장, 정현수
재무과장, 이규섭
문화관광과장, 조호경
복지정책과장, 강준석
행복나눔과장, 이호현
경제교통과장, 윤광식
안전총괄과장, 정세환
산림과장, 최태환
환경과장, 임춘구
건설과장, 박달호
도시건축과장, 김춘곤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병주
농업축산과장, 김규태
농업기술과장, 김윤중
행복농촌과장, 성수용
보건소장, 이정헌
수도사업소장, 장봉기
체육시설사업소장, 김장웅
거창사건사업소장, 조정순
○속기사, 고영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