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7회 본회의 제1차 2022.12.05

영상 및 회의록

제267회 거창군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22년12월5일(월) 오전09시59분

제267회 거창군의회(제2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하여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의사담당주사 진학성)

(09시59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진학성 의사담당주사 진학성입니다.
지금부터 제267회 거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홍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2년의 마무리를 앞두고 있는 12월에 제267회 제2차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군 발전과 군민 여러분의 행복 실현을 위해 밤낮없이 현장을 누비시며 주민들의 소리를 듣고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속적인 인구감소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거창군의 미래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계신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고 연말을 맞이하여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코로나 19, 독감 등 감염병과 겨울철 안전사고 등을 철저히 예방하여 군민들의 건강을 무엇보다도 최우선으로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정례회에는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2023년도 예산안, 조례안 및 일반의안 등을 처리할 계획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내년도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담긴 예산안을 심사하시면서, 예산의 효율성과 재정 건전성을 고려하여 지역 균형발전과 주민편익 증진의 관점에서 불필요한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면밀히 심사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면서,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께서 질의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이해에 부족함이 없도록 충분한 설명을 해 주시고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진지한 고민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만족할 만한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제9대 거창군의회는 2022년 하반기 짧은 기간 동안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2023년도 주요업무 계획 청취 등의 안건을 처리하면서 미숙한 부분도 있었지만 초선 의원님들의 패기와 재선 의원님들의 관록이 조화된 나름대로 성공적인 의정활동이 아니었냐 생각합니다.
이번 정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로 2022년도 의사일정에 유종의 미를 거두고 내년에는 더욱 성숙하고 깊이 있는 거창군의회가 될 것을 군민 여러분에게 약속드립니다.
한 달 남은 2022년 임인년을 되돌아보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는 연말연시가 되시기 바라며, 오늘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0시06분 폐식)

○속기사
정현정